Q&A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이동 혹은 삭제될 것입니다.

조회 수 5553 댓글 8

3-4일 일정으로 7월 초 샌프란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숙박은  Hyatt Fisherman's wharf  에서 하게될 것 같아요)

차를 렌트해야 할까요? (이제 곧 4살되는 아이와 저희부부 이렇게 가려고 해요)

지금 열심히 이것저것 여행기들을 검색해보고 있는데, 입맛에 딱 맞는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샌프란은 대중교통이 잘되어 있어서, 차 렌트가 필요없다는 글을 봤는데요... 여행 다녀오신 분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대중교통만으로도 샌프란을 잘 즐길 수 있다면, 굳이 차를 빌리지 않으려구요.

또 샌프란 맛집이나 꼭 가봐야하는 곳 아시면 같이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려요~^^

  • ?
    momo 2011.05.05 21:46

    4살 아이가 있다면 어디를 여행하느냐에 따라 결정될것 같네요..샌프란시스코 안에서만 관광할 경우에는...말씀하신대로 대중교통 잘되어 있어서 괜찮습니다...단...유모차를 갖고 다닐시에..쬐금...불편할수 있고요..그리고 그 유명한 전동차라는거...유모차랑 함께 타기는 좀 힘들겠더라구요...그래서 저도..그냥 구경하는 걸로 만족했습니다...그 주변 가까운 도시들을 구경할 계획이시면 그날만 렌트를 하시면 되구요...근데..거기 사람들...운전 험악하게 합니다.. ^^;; 울 신랑..샌프란 시스코 다운타운 입성 10분만에 서울 스탈로 운전했습니다.. ㅋㅋㅋ

  • ?
    행복만들기 2011.05.06 07:54

    꽤 오래전에 여행했었는데 다운타운 안 호텔에서 잘 경우, 주차비는 또 따로 지불했었던 기억이, 그것도 굉장히 비쌌던걸로..

    여기저기 잠깐 잠깐 들를 때마다 주차비가 엄청 비쌌던게 기억에 남네요. 그래도 아이가 있으시니 어떤게 나으실지는 고민이 좀 되시겠어요. 금문교 배경으로 신랑이랑 꼭 껴안고(그때만 해도 참 젊었더랬죠.ㅎㅎ)  찍은 사진, 지금도 가끔씩 보면 즐거워요.

    그 유명한 알카트라즈 감옥도 생각나구요. 암튼,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 오세요.

  • ?
    JayneMom 2011.05.06 09:29

    momo님, 행복만들기님 감사합니다.

    멀리 가볼 생각은 없고, 샌프란만 볼 것 같아요.

    샌프란이 운전이 험하고 힘들다는 얘기 저도 들었어요.  주차비도 비싸군요... 서울 스타일 운전...ㅎㅎ (저도 서울에서 거진 10년간 운전을 했어서, 서울 스탈 운전 잘 하긴 하는데, 시애틀이 워낙 운전자들이 젠틀해서 조금만 거칠게 운전하는 차가 있으면 인상이 찌푸려지더라구요.ㅎ)

    아이가 있긴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한번 고려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혹시 여기는 꼭 가봐야한다!!! 하는 곳 있으시면 알려들 주세요~^^

     

  • ?
    coffeelover 2011.05.06 09:49

    Fisherman's Wharf  거리에  작은 아쿠아리움 있어요.

    평형 에스칼레이터 타고 바다 속 터널로 들어가면 미니 해저 탐험처럼 되고

    윗층으로 올라가면 물고기 만지고 놀 수 있는에도 있고 4살 아이와 움직이기 딱 좋겠어요.

    거리에 boudin이란 빵집에 가셔서 빵 만드는 것 보시고 (게, 거북이, 악어 여러 모양의 빵도 만들고 전시해 놓았음)

    유명한 샌프란시코 사워도우빵과 클램챠우더도 드시고,

    케이블 카는 스탑들이 경관이 아름다워서 추천하고 싶지만 줄이 엄청길고 꽉꽉 채우기 때문에 나중엔 차에 매달려 가야되니까 종점에 있는 턴테이블과 케이블 카만 구경하셔도 될 것 같아요.  아이들 데리고 타는 사람도 많긴했던 것 같은데---. 내렸다 다시타기힘듬. 줄 다시 서야함.

    ghiradelli square 에 가셔서 chocolate구경하고 Ice cream parfait드세요.

    Fisherman's Wharf에서 다른 pier로 버스 타고 옮겨서 farm market 구경하고 Sausalito로 배타고 갔다 오셔도

    좋아요. 너무 아름다운 곳이 많지만---. 어쨌든 시애틀과는 틀린 바다를 보실거예요. 






  • ?
    sajacall 2011.05.06 11:47

    저희는 10개월 딸내미 데리고 1박2일로 갔었는데 하루가는거라 렌트를 안하고 갔었거든요. 진짜 유모차에 애기 기저귀가방에 줄줄이 달고 대중교통 이용하려니 완전 극기훈련이 따로 없었어여. 신경이 곤두서 있어서 기다렐리 스퀘어 가는길에 대판 싸우고 다시는 여행 같이 안한다고 약속도 했드랬죠 ㅋㅋㅋㅋ 그래도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하루안에 이거저거 많이도했네요. 알카트라즈섬에도 가고 가는길에 금문교, 무슨 타워, 롬바르드 꽃길, 기라델리 등등 이거저거 많이 봤어요. 애기 유모차 필요없고 3박4일 여유롭게 가시는거면 렌트 궂이 안해도 될듯싶어요. 주차비도 엄청 비싸다고 하더라고요. 하이튼 즐거운 여행되시어용~~

     

    앗! 그리고 Prospect 라고 레스토랑이 있는데 저는 여기가 제일 기억에 남아요. 맛도 좋고 조금 고급레스토랑이긴 한데 분위기도 너무 좋아 시간되시면 가보세요. 저희는 택시 타고 갔었어요. 거기 디저트도 완전 맛나요

  • ?
    JayneMom 2011.05.06 13:28

    coffeelover님, sajacall님 감사합니다.

    호텔있는 동네에 아쿠라리움이 있군요.  정보 감사해요.

    그리고 알려주신 빵집과 맛집들도 이름 잘 적어둘께요. (빵집, 차우더, 크라페, 분위기 좋은 식당까지... 먹을게 많군요!) 감사해요.

  • ?
    ADORE 2011.05.07 23:46

    저희 아이는 3살정도에 갔을때 케이블카 넘 좋아하던데요. 안태워줬으면 울뻔했다 싶을정도로.. ^^; 기다리는거 좀 많이 기다리기도 하지만, 다운타운쪽에서는 줄서서 기다리는동안 쇼핑하거나 케이블카 오는쪽에서 사진찍거나 하니깐 시간 금방가고.. wharf쪽에서도 케이블카랑 턴테이블 구경하느라 지루해하진않더라구요. 케이블카는 맨앞자리에 앉으면 정말 재미가 배가 되는거 같아요. 특히나 바다보며 hill 내려갈땐 아이도 넘 좋아하고... 케이블카가 다운타운-fishermans wharf사이에 여기저기 명소들 찍고 다니는데 다시 줄서기싫어서 안내리고 (사실 아이없을때는 케이블카 별로였거든요)

     

    Golden gate park가시면 de young museum (find arts)넘넘 좋구요. 거기 science museum도 시애틀이랑 차원이 틀려요. 아이도 넘 좋아하고요. 그리고 여름에 summer concert 도 넘 멋지고.. 개인적으로 샌프란은 stanford쪽이랑 golden gate park이 젤 좋은거 같아요. yelp에 나온 유명한 샌프란 식당들은 거의 실패없었구요.  

     

    기억에 fishermans wharf pier39쪽 주차피는 그리 안비쌌던거 같아요 (restaurant들에서 주차도장 받고 몇시간 추가 더 내고해서 였을지도). 다운타운 주차비는 좀 비쌌던거같구요... 그래도 하루 30불정도였겠죠?  샌프란시스코는 리뷰 넘 많아서 yelp에서 현재위치찍고 가까운데부터 맘에 드는데 찾아서 다니시면 될거에요 (맛집 쇼핑 등등).

  • ?
    JayneMom 2011.05.09 15:00

    Adore님 자세한 정보 감사해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 가족사진 찍을만한 곳? 3 솔나무 2011.05.09 4660
42 벨뷰나 레드몬드에 깨끗한 아파트 추천부탁드려요 4 베키러브 2011.05.09 6562
41 코리아스토리타임~ 3 minminmom 2011.05.08 4462
40 아이들 학교 관련 정보요~~~ 5 짱조아 2011.05.08 4693
39 바닐라 flavor 4 momo 2011.05.07 3919
38 올림픽국립공원 사파리와 솔덕온천 5 똘이맘 2011.05.07 7915
37 달지않은 초코칩쿠키를 찾아요.. 14 당근 2011.05.06 5202
36 홍이장군 어디서 사야 젤 저렴할까요? 3 노아누리맘 2011.05.06 5152
35 US Bank 에서 Secured Credit Card 만들려고 하는데요~ 8 하늘낭자 2011.05.06 7686
34 matcha powder 8 jennalion 2011.05.06 5212
» 샌프란시스코 여행시 자동차가 필요한가요? 8 JayneMom 2011.05.05 5553
32 이사콰 (벨뷰 레드몬드?) 데이케어 9 AlexMom 2011.05.05 5617
31 미용실 추천 2 gabriela 2011.05.05 7953
30 Inspection 잘 해주시는분 추천좀... 아임써니 2011.05.04 4711
29 전학은 어떻게 시키는 지요? 6 갱이 2011.05.04 5082
28 산후조리 하시는 좋은 분 주변에 계시면 알려주세요^^ 1 엘리 2011.05.04 5021
27 부동산업자 괜찮은 분 아세요? 5 in Seattle 2011.05.04 4557
26 요새 생선 좀 드세요???? 4 babymouse 2011.05.03 4950
25 Mother's day 레스토랑 추천부탁드려요^^ 5 승호맘 2011.05.03 5036
24 아이들 무슨 반찬 먹이시나요?? 12 seattle 2011.05.03 5037
Board Pagination Prev 1 ...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Next
/ 116